1377년 청주 흥덕사에서 『직지』를 인쇄할 때 사용한 금속활자를 전통의 주물방식인 밀랍주조법으로 복원하여, 인쇄가 가능하도록 판을 짜 놓은 것이다. 2011~2015년 국가무형문화재 제101호 금속활자장 임인호가 복원하였다. ⊙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소장중인 직지금속조판 각 39판을 3D 정밀 스캔 후 3D 데이터로 구축한 성과를 변경 ⊙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 ⊙ 전체 데이터는 용량이 큰 관계로 한국문화정보원으로 문의
1377년 청주 흥덕사에서 『직지』를 인쇄할 때 사용한 금속활자를 전통의 주물방식인 밀랍주조법으로 복원하여, 인쇄가 가능하도록 판을 짜 놓은 것이다. 2011~2015년 국가무형문화재 제101호 금속활자장 임인호가 복원하였다. ⊙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소장중인 직지금속조판 각 39판을 3D 정밀 스캔 후 3D 데이터로 구축한 성과를 변경 ⊙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 ⊙ 전체 데이터는 용량이 큰 관계로 한국문화정보원으로 문의
기타 유의사항
본 파일은 Autodesk Digital Entertainment Creation 제품 (Maya, 3ds Max, Mudbox, Softimage, MotionBuilder)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77년 청주 흥덕사에서 『직지』를 인쇄할 때 사용한 금속활자를 전통의 주물방식인 밀랍주조법으로 복원하여, 인쇄가 가능하도록 판을 짜 놓은 것이다. 2011~2015년 국가무형문화재 제101호 금속활자장 임인호가 복원하였다. ⊙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소장중인 직지금속조판 각 39판을 3D 정밀 스캔 후 3D 데이터로 구축한 성과를 변경 ⊙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VR·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적합하게 제작 ⊙ 물리기반 랜더링을 고려하여 형상을 경량화하고 머터리얼을 고도화 ⊙ 전체 데이터는 용량이 큰 관계로 한국문화정보원으로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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