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교육과정평가원_2015 개정 교육과정 ‘과학탐구실험’ 평가 현황 조사 및 평가 방안 탐색[2020 KICE 이슈페이퍼]

본 연구에서는 지난 2년간 학교에서 운영되었던 25건의 평가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하였다. 구체적으로 평가 요소, 평가 기준, 평가 방법의 대범주로 구분하여 각 사례들을 분석하였고, 분석 과정에서 드러난 평가 도구들의 긍정적 측면과 한계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이를 통해 향후 과학탐구실험 평가 도구를 개발하고 평가를 실천함에 있어서의 시사점에 대해 논의하였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_2015 개정 교육과정 ‘과학탐구실험’ 평가 현황 조사 및 평가 방안 탐색[2020 KICE 이슈페이퍼]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2015 개정 교육과정 ‘과학탐구실험’ 평가 현황 조사 및 평가 방안 탐색[2020 KICE 이슈페이퍼]_20201230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리부서명 교육데이터센터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과학탐구실험,2015 개정 교육과정,평가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52
등록일 2021-06-22 수정일 2021-06-22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ce.re.kr/resrchBoard/view.do?seq=621&s=kice&m=030109
설명 본 연구에서는 지난 2년간 학교에서 운영되었던 25건의 평가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하였다. 구체적으로 평가 요소, 평가 기준, 평가 방법의 대범주로 구분하여 각 사례들을 분석하였고, 분석 과정에서 드러난 평가 도구들의 긍정적 측면과 한계에 관하여 설명하였다. 이를 통해 향후 과학탐구실험 평가 도구를 개발하고 평가를 실천함에 있어서의 시사점에 대해 논의하였다.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