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_2015 개정 교육과정 반영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결과표 개선 방안 [2020 KICE 이슈페이퍼]
본 연구에서는 2020년 학업성취도 평가에 적용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역량과 정의적 영역이 강조되는 최근 동향을 반영하여 평가결과표 개선안을 마련하였다. 학업성취도 평가결과표는 2001년 처음 개발되어 2011년 한차례 개선을 거친 후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현행 평가결과표의 현안 분석, 현장의 요구 분석, 다양한 국내외 사례 분석을 통하여 구성 요소와 내용이 효과적으로 제시될 수 있도록 배치하고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평가결과표의 정보 전달력과 지면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2020년 학업성취도 평가에 적용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역량과 정의적 영역이 강조되는 최근 동향을 반영하여 평가결과표 개선안을 마련하였다. 학업성취도 평가결과표는 2001년 처음 개발되어 2011년 한차례 개선을 거친 후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현행 평가결과표의 현안 분석, 현장의 요구 분석, 다양한 국내외 사례 분석을 통하여 구성 요소와 내용이 효과적으로 제시될 수 있도록 배치하고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평가결과표의 정보 전달력과 지면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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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_2015 개정 교육과정 반영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결과표 개선 방안 [2020 KICE 이슈페이퍼]_20201230
본 연구에서는 2020년 학업성취도 평가에 적용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역량과 정의적 영역이 강조되는 최근 동향을 반영하여 평가결과표 개선안을 마련하였다. 학업성취도 평가결과표는 2001년 처음 개발되어 2011년 한차례 개선을 거친 후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현행 평가결과표의 현안 분석, 현장의 요구 분석, 다양한 국내외 사례 분석을 통하여 구성 요소와 내용이 효과적으로 제시될 수 있도록 배치하고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평가결과표의 정보 전달력과 지면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