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교육과정평가원_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실태 분석[2020 KICE 이슈페이퍼]

본 이슈페이퍼에서는 학생 참여형 수업에 대한 중학교 교사의 인식과 요구 조사를 바탕으로 관련 정책 지원 방안을 도출하였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학생 참여형 수업’을 강조하고 있는데, 학생 참여형 수업이 현장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교육 주체인 교사의 인식과 요구에 밀착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_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실태 분석[2020 KICE 이슈페이퍼]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실태 분석[2020 KICE 이슈페이퍼]_20201230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리부서명 교육데이터센터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중학교,참여형수업,교사 인식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89
등록일 2021-06-22 수정일 2021-06-22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ce.re.kr/resrchBoard/view.do?seq=689&s=kice&m=030109
설명 본 이슈페이퍼에서는 학생 참여형 수업에 대한 중학교 교사의 인식과 요구 조사를 바탕으로 관련 정책 지원 방안을 도출하였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학생 참여형 수업’을 강조하고 있는데, 학생 참여형 수업이 현장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교육 주체인 교사의 인식과 요구에 밀착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