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_코로나19 이후 블렌디드 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한 기반 탐색: 교사 요구를 중심으로[2020 KICE 이슈페이퍼]
본 연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경험을 미래 교육혁신의 기회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미래 교육 실행의 주체가 될 교사를 대상으로 향후 초중등 교육 현장에 안착될 블렌디드 교육 환경에서 요구되는 교사 역량을 탐색하고, 블렌디드 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해 필요한 제도적 지원에 대한 요구를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경험을 미래 교육혁신의 기회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미래 교육 실행의 주체가 될 교사를 대상으로 향후 초중등 교육 현장에 안착될 블렌디드 교육 환경에서 요구되는 교사 역량을 탐색하고, 블렌디드 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해 필요한 제도적 지원에 대한 요구를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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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_코로나19 이후 블렌디드 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한 기반 탐색: 교사 요구를 중심으로[2020 KICE 이슈페이퍼]_20201230
본 연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경험을 미래 교육혁신의 기회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미래 교육 실행의 주체가 될 교사를 대상으로 향후 초중등 교육 현장에 안착될 블렌디드 교육 환경에서 요구되는 교사 역량을 탐색하고, 블렌디드 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해 필요한 제도적 지원에 대한 요구를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