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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_실감형 문화 콘텐츠 영화 분야 상패 및 트로피 3D 모델링 에셋 (제2회 영화예술상 우수영화특별상 갯마을)

한국 영화 분야의 상패 및 트로피 중 제2회 영화예술상 우수영화특별상의 3D 모델링 에셋 데이터로 바닷가 갯마을을 소재로 한 김수용 감독의 영화 갯마을(1965)이 1965년 수상한 영화예술상의 우수영화특별상 트로피입니다. 해당 자료는 한국영화박물관에서 소장 중인 전시자료를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 VR, 메타버스와 같은 가상·융합 문화 콘텐츠 개발에 활용하기 적합한 형태로 제공하기 위해 포토스캔, 모델링 및 텍스쳐 작업 등을 통해 실감 3D 모델로 제작된 자료이며, Autodesk Digital Entertainment Creation 제품 (Maya, 3ds Max, Mudbox, Softimage, MotionBuilder) 뿐만 아니라 블렌더(Blender), 유니티(Unity), 캐드(CAD) 등 다양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에서 활용 가능한 데이터 형식인 FBX(FilmBox) 포맷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3D 오브젝트의 현실감 있는 재질(Material) 표현을 위해 머터리얼을 고도화하여 기본 색상(BaseColor), 금속성 정도(Metalic), 거칠기 정도(Roughness), 디테일한 굴곡(Normal) 등의 텍스처 맵(Texture Map)을 제공하며, 3D 모델의 사용 성능 개선을 위해 물리 기반 랜더링(Physically Based Rendering)을 고려하여 중요 디테일을 제외한 모델의 복잡도를 줄이고 단순화하는 등 형상을 경량화하여 랜더링 속도, 메모리 사용량을 개선하였습니다. 링크 내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별도 소프트웨어를 통하지 않고 3D 모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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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_실감형 문화 콘텐츠 영화 분야 상패 및 트로피 3D 모델링 에셋 (제2회 영화예술상 우수영화특별상 갯마을)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문화체육관광부_실감형 문화 콘텐츠 영화 분야 상패 및 트로피 3D 모델링 에셋 (제2회 영화예술상 우수영화특별상 갯마을)_20230213
분류체계 문화체육관광 - 문화예술 제공기관 문화체육관광부
관리부서명 지능정보화담당관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기타 전체 행 1
확장자 FBX 키워드 실감 3D 모델 데이터,영화 갯마을 감독 김수용,제2회 영화예술상 우수영화특별상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3
등록일 2023-08-24 수정일 2024-08-29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culture.go.kr/data/contents/3DListDtlView.do?category=CTGRY0004&bbsId=BBS0008&blbmId=BLBM0000000000003205
설명 한국 영화 분야의 상패 및 트로피 중 제2회 영화예술상 우수영화특별상의 3D 모델링 에셋 데이터로 바닷가 갯마을을 소재로 한 김수용 감독의 영화 갯마을(1965)이 1965년 수상한 영화예술상의 우수영화특별상 트로피입니다. 해당 자료는 한국영화박물관에서 소장 중인 전시자료를 실시간 3D 분야인 게임, VR, 메타버스와 같은 가상·융합 문화 콘텐츠 개발에 활용하기 적합한 형태로 제공하기 위해 포토스캔, 모델링 및 텍스쳐 작업 등을 통해 실감 3D 모델로 제작된 자료이며, Autodesk Digital Entertainment Creation 제품 (Maya, 3ds Max, Mudbox, Softimage, MotionBuilder) 뿐만 아니라 블렌더(Blender), 유니티(Unity), 캐드(CAD) 등 다양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에서 활용 가능한 데이터 형식인 FBX(FilmBox) 포맷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3D 오브젝트의 현실감 있는 재질(Material) 표현을 위해 머터리얼을 고도화하여 기본 색상(BaseColor), 금속성 정도(Metalic), 거칠기 정도(Roughness), 디테일한 굴곡(Normal) 등의 텍스처 맵(Texture Map)을 제공하며, 3D 모델의 사용 성능 개선을 위해 물리 기반 랜더링(Physically Based Rendering)을 고려하여 중요 디테일을 제외한 모델의 복잡도를 줄이고 단순화하는 등 형상을 경량화하여 랜더링 속도, 메모리 사용량을 개선하였습니다. 링크 내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별도 소프트웨어를 통하지 않고 3D 모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본 파일은 Autodesk Digital Entertainment Creation 제품 (Maya, 3ds Max, Mudbox, Softimage, MotionBuilder)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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