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이 2018년 전국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회적경제 관련 소비자 경험 및 인식 조사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입니다. 설문 문항과 응답 결과를 포함하고 있어 소비자의 사회적경제 관련 상품·서비스 이용 경험, 전반적 인식, 향후 소비 의사 등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은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가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성장하기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으며, 관련 정책 연구, 제도 개선, 소비자 교육 및 홍보 자료 개발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2018년 전국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회적경제 관련 소비자 경험 및 인식 조사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입니다. 설문 문항과 응답 결과를 포함하고 있어 소비자의 사회적경제 관련 상품·서비스 이용 경험, 전반적 인식, 향후 소비 의사 등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은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가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성장하기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으며, 관련 정책 연구, 제도 개선, 소비자 교육 및 홍보 자료 개발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2018년 전국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회적경제 관련 소비자 경험 및 인식 조사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입니다. 설문 문항과 응답 결과를 포함하고 있어 소비자의 사회적경제 관련 상품·서비스 이용 경험, 전반적 인식, 향후 소비 의사 등을 다각도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은 이를 통해 사회적경제가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성장하기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으며, 관련 정책 연구, 제도 개선, 소비자 교육 및 홍보 자료 개발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