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교육과정평가원_Exploring Computer and Information Literacy and Computational Thinking Achievement Characteristics and Improvement Plan: ICILS 2018 In-Depth Analysis [영문 연구리포트]

. ICILS 2018 결과, 우리나라는 컴퓨터·정보 소양 및 컴퓨팅 사고력 평가에서 모두 우수한 성취를 나타내었으나 상위 학생과 하위 학생 간의 성취에서 격차가 크게 나타났고, 평균 성취도에 비해 하위 성취를 보이는 학생의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2020년 초에 확정 및 공개된 ICILS 2018 국제 데이터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컴퓨터·정보 소양 및 컴퓨팅 사고력에서의 성취 특성을 심층 분석하고 상·하위수준 학생 간 점수 격차를 완화하고 하위수준 학생 비율을 축소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였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_Exploring Computer and Information Literacy and Computational Thinking Achievement Characteristics and Improvement Plan: ICILS 2018 In-Depth Analysis [영문 연구리포트]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Exploring Computer and Information Literacy and Computational Thinking Achievement Characteristics and Improvement Plan: ICILS 2018 In-Depth Analysis [영문 연구리포트]_20210824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리부서명 기획조정본부 관리부서 전화번호 043-931-053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컴퓨터,컴퓨팅 사고력,ICILS 2018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33
등록일 2021-09-24 수정일 2021-09-24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ce.re.kr/boardCnts/view.do?boardID=1500253&boardSeq=5064509&lev=0&m=0301&searchType=null&statusYN=W&page=1&s=english
설명 . ICILS 2018 결과, 우리나라는 컴퓨터·정보 소양 및 컴퓨팅 사고력 평가에서 모두 우수한 성취를 나타내었으나 상위 학생과 하위 학생 간의 성취에서 격차가 크게 나타났고, 평균 성취도에 비해 하위 성취를 보이는 학생의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2020년 초에 확정 및 공개된 ICILS 2018 국제 데이터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컴퓨터·정보 소양 및 컴퓨팅 사고력에서의 성취 특성을 심층 분석하고 상·하위수준 학생 간 점수 격차를 완화하고 하위수준 학생 비율을 축소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였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