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교육과정평가원_The Proces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Underachievers’ Growth in Learning: A Longitudinal Case Study (Ⅳ) [영문 연구리포트]

본 연구는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을 4년 동안 추적함으로써 “학습부진학생들은 어떻게 성장하는가?”에 대한 종합적인 답변을 찾기 위해 수행되었다. 지난 4년간 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들의 학교 안팎에서의 삶을 심층적으로 탐색하였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부진학생들이 보이는 주요 부진 양상 및 이에 대처하는 모습들을 분석하였다.본 연구는 지금까지 확인된 연구 결과들을 종합하여 학습부진학생의 성장을 바라보는 사회적 관점을 제고하고, 학습부진 예방 체제 구축 및 학습부진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진일보한 정책과 구체적인 방안들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_The Proces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Underachievers’ Growth in Learning: A Longitudinal Case Study (Ⅳ) [영문 연구리포트]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The Process of Elementary and Middle School Underachievers’ Growth in Learning: A Longitudinal Case Study (Ⅳ) [영문 연구리포트]_20210824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리부서명 기획조정본부 교육데이터센터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학습부진학생,성장 과정,초등학교 중학교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4
등록일 2021-09-17 수정일 2021-09-17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ce.re.kr/boardCnts/view.do?boardID=1500253&boardSeq=5064502&lev=0&m=0301&searchType=null&statusYN=W&page=1&s=english
설명 본 연구는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을 4년 동안 추적함으로써 “학습부진학생들은 어떻게 성장하는가?”에 대한 종합적인 답변을 찾기 위해 수행되었다. 지난 4년간 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들의 학교 안팎에서의 삶을 심층적으로 탐색하였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부진학생들이 보이는 주요 부진 양상 및 이에 대처하는 모습들을 분석하였다.본 연구는 지금까지 확인된 연구 결과들을 종합하여 학습부진학생의 성장을 바라보는 사회적 관점을 제고하고, 학습부진 예방 체제 구축 및 학습부진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진일보한 정책과 구체적인 방안들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