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교육과정평가원_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High School Credit System: Focusing on the Students’ Career and Education [영문 연구리포트]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하고 누적한 이수 학점이 일정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하는 체제로 운영된다. 이러한 고교학점제가 운영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이 자신의 진로·학업을 설계하고 이에 따라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일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 연구는 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기반한 교육과정 이수 지도의 실태 및 쟁점을 살펴보고, 이에 근거하여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_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High School Credit System: Focusing on the Students’ Career and Education [영문 연구리포트]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High School Credit System: Focusing on the Students’ Career and Education [영문 연구리포트]_20210823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리부서명 기획조정본부 교육데이터센터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고교학점제,교육과정 이수 지도,학생의진로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1
등록일 2021-09-17 수정일 2021-09-17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ce.re.kr/boardCnts/view.do?boardID=1500253&boardSeq=5064492&lev=0&m=0301&searchType=null&statusYN=W&page=2&s=english
설명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하고 누적한 이수 학점이 일정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하는 체제로 운영된다. 이러한 고교학점제가 운영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이 자신의 진로·학업을 설계하고 이에 따라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일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 연구는 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기반한 교육과정 이수 지도의 실태 및 쟁점을 살펴보고, 이에 근거하여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