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_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High School Credit System: Focusing on the Students’ Career and Education [영문 연구리포트]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하고 누적한 이수 학점이 일정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하는 체제로 운영된다. 이러한 고교학점제가 운영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이 자신의 진로·학업을 설계하고 이에 따라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일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 연구는 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기반한 교육과정 이수 지도의 실태 및 쟁점을 살펴보고, 이에 근거하여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_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High School Credit System: Focusing on the Students’ Career and Education [영문 연구리포트]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High School Credit System: Focusing on the Students’ Career and Education [영문 연구리포트]_20210823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하고 누적한 이수 학점이 일정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하는 체제로 운영된다. 이러한 고교학점제가 운영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이 자신의 진로·학업을 설계하고 이에 따라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일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 연구는 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기반한 교육과정 이수 지도의 실태 및 쟁점을 살펴보고, 이에 근거하여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한국교육과정평가원_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High School Credit System: Focusing on the Students’ Career and Education [영문 연구리포트]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A Study on the Guiding Strategies for Course Completion in the High School Credit System: Focusing on the Students’ Career and Education [영문 연구리포트]_20210823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하고 누적한 이수 학점이 일정 기준에 도달하면 졸업을 인정하는 체제로 운영된다. 이러한 고교학점제가 운영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이 자신의 진로·학업을 설계하고 이에 따라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일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 연구는 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기반한 교육과정 이수 지도의 실태 및 쟁점을 살펴보고, 이에 근거하여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