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_COVID-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초, 중, 고등학교 원격 수업 실태 및 개선 방향 탐색
본 연구는 COVID-19 대응을 위해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가 온라인 개학에 따라 원격 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학교 현장이 원격 수업을 위한 기반을 갖추고 있는지, 초, 중, 고등학교에서 원격 수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원격 수업에 대한 교사, 학생,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는 어떠한지 등을 조사함으로써 원격 수업 안착을 위한 개선 방향을 탐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연구는 COVID-19 대응을 위해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가 온라인 개학에 따라 원격 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학교 현장이 원격 수업을 위한 기반을 갖추고 있는지, 초, 중, 고등학교에서 원격 수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원격 수업에 대한 교사, 학생,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는 어떠한지 등을 조사함으로써 원격 수업 안착을 위한 개선 방향을 탐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기타 유의사항
공간범위
시간범위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한국교육과정평가원_COVID-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초, 중, 고등학교 원격 수업 실태 및 개선 방향 탐색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COVID-19 대응 온라인 개학에 따른 초, 중, 고등학교 원격 수업 실태 및 개선 방향 탐색_20201230
본 연구는 COVID-19 대응을 위해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가 온라인 개학에 따라 원격 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학교 현장이 원격 수업을 위한 기반을 갖추고 있는지, 초, 중, 고등학교에서 원격 수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원격 수업에 대한 교사, 학생,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는 어떠한지 등을 조사함으로써 원격 수업 안착을 위한 개선 방향을 탐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