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를 다각도로 분석함으로써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을 개선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농어촌’과 ‘소규모’라는 지역 및 학교 규모 특성을 반영하여 현장 적합성 높은 교육과정 편성·운영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이에 기초하여 향후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 교육과정이 원활하게 편성·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를 다각도로 분석함으로써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을 개선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농어촌’과 ‘소규모’라는 지역 및 학교 규모 특성을 반영하여 현장 적합성 높은 교육과정 편성·운영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이에 기초하여 향후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 교육과정이 원활하게 편성·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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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_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개선 및 지원 방안 탐색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개선 및 지원 방안 탐색_20201230
본 연구는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를 다각도로 분석함으로써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을 개선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농어촌’과 ‘소규모’라는 지역 및 학교 규모 특성을 반영하여 현장 적합성 높은 교육과정 편성·운영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이에 기초하여 향후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 교육과정이 원활하게 편성·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