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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_중학생의 공감 능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방안 탐색

본 연구는 미래사회에 대비한 핵심역량을 강조하는 교육적 흐름에 기여하고자 학교 교육을 통해 공감 교육을 정착시키고 확산하여 공감 교육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교수·학습 방안을 도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공감 교육에 대한 이론적 탐색을 수행하고 공감 교육 교수·학습 원리와 절차 구안하였으며 공감 교육 현황 및 인식에 대한 조사를 수행하였다. 또한 교수·학습 원리와 절차를 적용한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공감 교육 실천을 위한 이론적 기반을 제공하고 공감 교육의 실질적인 확산을 위한 지원 방안을 제안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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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_중학생의 공감 능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방안 탐색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중학생의 공감 능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방안 탐색_20201230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리부서명 기획조정본부 관리부서 전화번호 043-931-0535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중학생,공감 능력,교수학습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93
등록일 2021-06-22 수정일 2021-06-22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ce.re.kr/resrchBoard/view.do?seq=699&s=kice&m=030109
설명 본 연구는 미래사회에 대비한 핵심역량을 강조하는 교육적 흐름에 기여하고자 학교 교육을 통해 공감 교육을 정착시키고 확산하여 공감 교육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교수·학습 방안을 도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공감 교육에 대한 이론적 탐색을 수행하고 공감 교육 교수·학습 원리와 절차 구안하였으며 공감 교육 현황 및 인식에 대한 조사를 수행하였다. 또한 교수·학습 원리와 절차를 적용한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공감 교육 실천을 위한 이론적 기반을 제공하고 공감 교육의 실질적인 확산을 위한 지원 방안을 제안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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