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_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문해력, 수리력 진단도구 개발(Ⅰ) - 문해력, 수리력의 수준별 성취기준 개발을 중심으로
본 연구는 기초학력 보장 지원 체제 구축을 위하여, 기초학력의 구성 요소인 문해력과 수리력을 진단하는 검사도구 개발의 3개년 연구 중 1차년도 연구이다. 본 연구에서는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새로운 학력의 개념을 탐색하고, 새로운 학력의 개념에 근거하여 미래사회의 요구에 부합하는 기초학력의 개념을 정립하였다.
본 연구는 기초학력 보장 지원 체제 구축을 위하여, 기초학력의 구성 요소인 문해력과 수리력을 진단하는 검사도구 개발의 3개년 연구 중 1차년도 연구이다. 본 연구에서는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새로운 학력의 개념을 탐색하고, 새로운 학력의 개념에 근거하여 미래사회의 요구에 부합하는 기초학력의 개념을 정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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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_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문해력, 수리력 진단도구 개발(Ⅰ) - 문해력, 수리력의 수준별 성취기준 개발을 중심으로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문해력, 수리력 진단도구 개발(Ⅰ) - 문해력, 수리력의 수준별 성취기준 개발을 중심으로_20201230
본 연구는 기초학력 보장 지원 체제 구축을 위하여, 기초학력의 구성 요소인 문해력과 수리력을 진단하는 검사도구 개발의 3개년 연구 중 1차년도 연구이다. 본 연구에서는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새로운 학력의 개념을 탐색하고, 새로운 학력의 개념에 근거하여 미래사회의 요구에 부합하는 기초학력의 개념을 정립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