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교육부는 역량 중심, 컴퓨터 기반 평가, 정의적 특성 반영, 활용도 제고 등을 골자로 하는 ‘학업성취도 평가 개선 방안(교육부, 2019b)’을 발표하면서 2021년 지필평가와 컴퓨터 기반 평가의 병행과 2022년 컴퓨터 기반 학업성취도 평가의 전면 도입을 계획하였다. 따라서 2021년 컴퓨터 기반 평가 병행과 2022년 컴퓨터 기반 평가의 전면 도입을 대비하여 평가의 방향, 검사 설계, 타당도 및 신뢰도 제고 방안 등과 관련한 연구가 필요하다.
4차 산업혁명,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교육부는 역량 중심, 컴퓨터 기반 평가, 정의적 특성 반영, 활용도 제고 등을 골자로 하는 ‘학업성취도 평가 개선 방안(교육부, 2019b)’을 발표하면서 2021년 지필평가와 컴퓨터 기반 평가의 병행과 2022년 컴퓨터 기반 학업성취도 평가의 전면 도입을 계획하였다. 따라서 2021년 컴퓨터 기반 평가 병행과 2022년 컴퓨터 기반 평가의 전면 도입을 대비하여 평가의 방향, 검사 설계, 타당도 및 신뢰도 제고 방안 등과 관련한 연구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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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_컴퓨터 기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도입을 위한 검사 설계 방안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컴퓨터 기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도입을 위한 검사 설계 방안_20201230
4차 산업혁명,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학습자 중심의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교육부는 역량 중심, 컴퓨터 기반 평가, 정의적 특성 반영, 활용도 제고 등을 골자로 하는 ‘학업성취도 평가 개선 방안(교육부, 2019b)’을 발표하면서 2021년 지필평가와 컴퓨터 기반 평가의 병행과 2022년 컴퓨터 기반 학업성취도 평가의 전면 도입을 계획하였다. 따라서 2021년 컴퓨터 기반 평가 병행과 2022년 컴퓨터 기반 평가의 전면 도입을 대비하여 평가의 방향, 검사 설계, 타당도 및 신뢰도 제고 방안 등과 관련한 연구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