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느린 학습자의 현황과 지원 실태 분석 및 이들을 위한 맞춤형 교수학습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교실 내 느린 학습자를 일차적으로 선별(screening)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교 현장에서 관찰될 수 있는 느린 학습자의 특성들을 바탕으로 검사 문항을 개발함으로써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기 쉬운 1차 선별 도구를 보급하고, 빠른 개입이 요구되는 느린 학습자들에게 필요한 지원 방안을 수립하도록 일조하는데 연구의 궁극적인 방향을 두었다.
본 연구는 느린 학습자의 현황과 지원 실태 분석 및 이들을 위한 맞춤형 교수학습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교실 내 느린 학습자를 일차적으로 선별(screening)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교 현장에서 관찰될 수 있는 느린 학습자의 특성들을 바탕으로 검사 문항을 개발함으로써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기 쉬운 1차 선별 도구를 보급하고, 빠른 개입이 요구되는 느린 학습자들에게 필요한 지원 방안을 수립하도록 일조하는데 연구의 궁극적인 방향을 두었다.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한국교육과정평가원_느린 학습자 선별을 위한 체크리스트 개발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본 연구는 느린 학습자의 현황과 지원 실태 분석 및 이들을 위한 맞춤형 교수학습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교실 내 느린 학습자를 일차적으로 선별(screening)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교 현장에서 관찰될 수 있는 느린 학습자의 특성들을 바탕으로 검사 문항을 개발함으로써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기 쉬운 1차 선별 도구를 보급하고, 빠른 개입이 요구되는 느린 학습자들에게 필요한 지원 방안을 수립하도록 일조하는데 연구의 궁극적인 방향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