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데이터 상세

PDF

한국교육과정평가원_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이하 TIMSS)는 학생들의 수학·과학 성취도와 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맥락변인들을 파악하여 각국의 교육정책 수립 및 교육 개선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TIMSS는 1995년 이후 4년 주기로 반복 시행되고 있으며, 7번째 연구인 TIMSS 2019에서는 평가 방식이 기존의 지필평가에서 컴퓨터 기반 평가로 전환되었다.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파일데이터 정보

한국교육과정평가원_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_20201230
분류체계 교육 - 교육일반 제공기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관리부서명 교육데이터센터 관리부서 전화번호
보유근거 수집방법
업데이트 주기 수시 (1회성 데이터) 차기 등록 예정일
매체유형 텍스트 전체 행 1
확장자 PDF 키워드 수학·과학,성취도,TIMSS
데이터 한계 다운로드(바로가기) 196
등록일 2021-06-22 수정일 2021-06-22
제공형태 기관자체에서 다운로드(제공데이터URL기재)
URL https://www.kice.re.kr/resrchBoard/view.do?seq=709&s=kice&m=030109
설명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이하 TIMSS)는 학생들의 수학·과학 성취도와 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맥락변인들을 파악하여 각국의 교육정책 수립 및 교육 개선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TIMSS는 1995년 이후 4년 주기로 반복 시행되고 있으며, 7번째 연구인 TIMSS 2019에서는 평가 방식이 기존의 지필평가에서 컴퓨터 기반 평가로 전환되었다.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이용허락범위

다른 사용자들이 활용한 데이터
이 데이터와 유사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