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_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이하 TIMSS)는 학생들의 수학·과학 성취도와 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맥락변인들을 파악하여 각국의 교육정책 수립 및 교육 개선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TIMSS는 1995년 이후 4년 주기로 반복 시행되고 있으며, 7번째 연구인 TIMSS 2019에서는 평가 방식이 기존의 지필평가에서 컴퓨터 기반 평가로 전환되었다.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이하 TIMSS)는 학생들의 수학·과학 성취도와 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맥락변인들을 파악하여 각국의 교육정책 수립 및 교육 개선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TIMSS는 1995년 이후 4년 주기로 반복 시행되고 있으며, 7번째 연구인 TIMSS 2019에서는 평가 방식이 기존의 지필평가에서 컴퓨터 기반 평가로 전환되었다.
기타 유의사항
비용부과유무
무료
비용부과기준 및 단위
건
이용허락범위
공공저작물_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한국교육과정평가원_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로 파일데이터 정보 표로 분류체계, 제공기관 등 정보를 나타냄
파일데이터명
한국교육과정평가원_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 TIMSS 2019 결과 분석_20201230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 비교 연구(Trends in International Mathematics and Science Study; 이하 TIMSS)는 학생들의 수학·과학 성취도와 이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맥락변인들을 파악하여 각국의 교육정책 수립 및 교육 개선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TIMSS는 1995년 이후 4년 주기로 반복 시행되고 있으며, 7번째 연구인 TIMSS 2019에서는 평가 방식이 기존의 지필평가에서 컴퓨터 기반 평가로 전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