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정권 출범 2년 후 북한의 시장 실태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국영기업의 시장참여 실태와 특징에 대한 연구를 결과를 요약함. 국영기업이 계획수행 및 기업으로서의 생존을 위한 시장활용 방법, 북한의 공장, 기업소로 대표되는 공식부문과 일반 주민들의 시장활동를 주를 이루는 비공식부문 사이의 관계를 규명함.
김정은 정권 출범 2년 후 북한의 시장 실태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국영기업의 시장참여 실태와 특징에 대한 연구를 결과를 요약함. 국영기업이 계획수행 및 기업으로서의 생존을 위한 시장활용 방법, 북한의 공장, 기업소로 대표되는 공식부문과 일반 주민들의 시장활동를 주를 이루는 비공식부문 사이의 관계를 규명함.
김정은 정권 출범 2년 후 북한의 시장 실태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국영기업의 시장참여 실태와 특징에 대한 연구를 결과를 요약함. 국영기업이 계획수행 및 기업으로서의 생존을 위한 시장활용 방법, 북한의 공장, 기업소로 대표되는 공식부문과 일반 주민들의 시장활동를 주를 이루는 비공식부문 사이의 관계를 규명함.